■ 인터뷰를 인용보도할 때는
프로그램명 'cpbc 가톨릭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를 정확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cpbc 가톨릭평화방송'에 있습니다.
○ 방송 : cpbc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오창익의 뉴스공감>
○ 진행 : 김정아 기자
① 대통령경호처는 '천공'이란 인물이 김용현 경호처장과 함께 한남동 관저를 둘러봤다는 의혹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님을 알려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대통령경호처는 오늘 언론 공지를 통해 "김용현 경호처장은 천공과 일면식도 없으며, 천공이 한남동 공관을 둘러본 사실이 전혀 없다"며 거듭 반박했습니다. 그러면서 "사실과 다른 '전언'을 토대로, 더불어민주당이 앞장 서 '가짜 뉴스'를 확산하는 것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덧붙였습니다.
② 국민의힘 당대표에 출마한 안철수 캠프의 선대위원장직을 맡은 김영우 전 의원이 대통령직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직에서 해촉됐습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오늘 김 전 의원의 위원직 해촉을 재가했습니다.
③ '탈북어민 강제 북송'을 총괄했다는 의혹을 받는 정의용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오늘 문재인 정부 안보라인에 대한 검찰 수사를 겨냥해 "대통령실의 수사 가이드라인에 따라 정치적 목적으로 기획된 것"이라고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정 전 실장 측은 오늘 '검찰소환에 대한 입장문'을 내고 "남북관계 현실과 이중적 성격을 완전히 무시한 것"이라며 이같이 비판했습니다.
④ 북한은 오늘 "미국의 그 어떤 군사적 기도에도 '핵에는 핵으로, 정면대결에는 정면대결로!'라는 원칙에 따라 초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북한 외무성 대변인은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담화문을 발표하고 최근 한미 국방장관 회담에서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이 '전략자산을 더 많이 전개할 것'이라고 말한 것을 언급하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⑤ 입춘을 앞두고 겨울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1도에서 영상 2도 사이로, 낮 최고 기온은 영상 1도에서 9도 사이로 예년 이맘 때 기온과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면서 기온보다 더 춥게 느껴지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에 대체로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